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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03】 취업규칙의 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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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03취업규칙의 룰




교육 특징

 

노사 상호신뢰심 강화를 위한 '준법정신' 함양

 

'직장의 룰' 실천을 통한 합리적인 기업문화 향상

 

준법경영, 인권경영, 윤리경영 실천의 기반 강화

 


 

교육 목표

 

직장의 기본적인 룰인 취업규칙 작성 방법과 내용에 대해 올바로 이해함으로써 직장질서를 확립하고 합리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함

 

취업규칙의 효력과 근로계약 및 단체협약과의 관계에 대해 올바로 이해함으로써 노사의 의무와 권리를 명확하게 준수할 수 있도록 함

 

취업규칙 불이익변경의 유효요건에 관한 대법원판례 법리와 실무 이해를 통해 분쟁을 해결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함

 


 

교육 대상

 

임원, 중간관리자, 인사노무담당자/부서장, 모든 근로자

 

계층별 교육, 노사 합동 교육 모두 가능

 


 

교육 시간

 

1-2시간

 


 

교육 내용 SUMMARY

 

[1] 취업규칙의 의의

 

[2] 취업규칙의 의무적 기재사항

 

[3] 취업규칙 작성·변경과 신고·주지의무

 

[4] 취업규칙의 효력

 

1. 취업규칙과 근로계약의 관계

2. 취업규칙과 단체협약의 관계


[5] 취업규칙 불이익변경

 

1. 취업규칙 불이익변경의 유효요건

2. 취업규칙 불이익변경의 특례

3. 동의 없는 취업규칙 불이익변경의 효력 인정 사례